롤 패치
롤 점검이 완료됐다.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가 25일 오전 6시부터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를 진행, 예정 종료시간인 오후 1시보다 약 5시간 빠른 오전 8시에 롤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롤 점검에서는 4.20 롤 패치가 적용, 122번째 챔피언인 복수의 화신 칼리스타가 등장한다.
‘복수의 화신’이라는 별명을 가진 칼리스타는 배신으로 살해당한 유령의 모습을 한 원거리 공격형 챔피언으로, 출시 전부터 국내외 플레이어로부터 큰 기대를 모아왔다. 특유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 있으며, 아군 팀원 중 한 명을 선택해 협력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칼리스타가 기존 챔피언과 구분되는 가장 큰 특징은 게임 진행 중 아군 한 명과 계약해 지속적인 영향을 주고 받는 점이다. 칼리스타가 계약한 아군과 함께 미니언이나 몬스터 또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집단 교전시 자신을 지켜줄 아군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패치를 통해 신규 스킨 6종을 선보였다. 칼리스타는 기존 원거리 딜러 챔피언들이 딜링 능력과 생존기 중심의 스킬 구성을 갖고 있는 것과는 달리 아군 챔피언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에 특화된 캐릭터다.
한편, 일부 스킨은 아직 ‘판매 대기’ 상태로 구매가 불가능하며 패치 적용 기간 내에 구매 가능하다.
롤점검 롤 패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롤점검 롤 패치, 빨리 해봐야겠다”, “롤점검 롤 패치, 롤점검이 생각보다 빨리 완료됐네”, “롤점검 롤 패치, 칼리스타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롤점검 롤 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