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뜻 예방책
아토피(Atopy)는 ‘부적당한’ 또는 ‘특이한’의 의미로 1925년 코카(Coca)라는 학자가 처음 이 단어를 사용했다. 음식물이나 흡입성 물질에 대한 과민반응으로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등 알레르기성 증상이 나타나는 경향을 가리키는 말이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고생하는데, 아토피성 피부염이란 아토피성 체질인 사람에게 일어나는 가려움이 매우 심한 습진이다.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유전적인 요소가 많고 면역계 결핍과 관련돼 있다. 그 외에 건조한 피부, 정상인에 비해 쉽게 피부가려움증을 느끼는 특성, 세균·바이러스·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 정서적 요인, 환경적 요인 등이 서로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토피는 주로 유아기 혹은 소아기에 시작되는 피부염이다. 아토피는 만성적이며 재발성이 높아 치료가 매우 어렵다. 최근에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성인들도 늘고 있다. 아토피는 염증성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가려움과 피부건조증 및 습진을 동반한다. 팔과 다리 등 굽혀지는 신체 부위에서 많이 발생한다.
아토피 체질은 근본적으로 고칠 수 없으므로 아토피 피부염은 완치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유발인자를 피하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그 정도를 조절해나가는 것이 좋다.
아토피의 뜻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토피의 뜻에 이런 의미가 있었네”, “아토피의 뜻, 완치가 안되는 무서운 병이구나”, “아토피의 뜻, 초기 치료가 중요한거 같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