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그룹이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지원한 승합형 복지차량.(사진=오텍그룹)
오텍그룹은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후원 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오텍그룹은 지난 11일부터 16일 동안 각국 선수단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승합형 복지차량 4대를 지원했다. 이 중 1대는 오텍 직원들이 16일 동안 직접 운영으로 선수들의 승ᆞ하차까지 도왔다. 해당 차량은 휠체어 탑승자의 승•하차 시 편리성과 안전성을 위해 슬로프를 탑재했으며, 응급상황에 대비해 의료기기도 구비했다.
특히 휠체어를 사용하는 선수들을 위해선 특별 제작 차량으로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금메달 72개, 은메달 62개, 동메달 77개로 종합 2위의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오텍그룹이 후원하고 있는 보치아 종목에서 한국은 금메달 2, 은메달 1,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은 “도전과 극복정신으로 진정한 감동이 있는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하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텍그룹은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특수장치전문차량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