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의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YBM원격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YBM원격평생교육원은 이날부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YBM 학점은행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 영어영문학, 청소년지도사 등 YBM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 서비스 전 과정을 제공하는 앱으로, PC 상에서 이뤄진 기존 학점은행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구현했다.
이 앱은 강의 수강 외에도 출석 체크, 학사일정 확인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컴퓨터에서 접속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수강생의 강의 수강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과제, 시험, 토론 등의 일정도 볼 수 있다. 외국어 부가 학습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리존’ 코너도 마련해 언제 어디서든 전공 학습에 대한 집중이 가능하다.
YBM원격평생교육원 강경훈 이사는 “학점은행 전용 모바일 앱의 출시로 스마트 기기를 통한 강의 수강 및 수업 출석이 가능해져 교육원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에서도 서비스를 확대해 자체 IT 기술력을 갖춘 학점은행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