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상FNF)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에 접어 들면서 캠핑장에서 즐기기 좋은 파우치 제품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7일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인 대상FNF 종가집에 따르면, 캠핑장에서 간편한 조리가 가능한 대표제품 ‘묵은지 3종’의 판매율이 전년 동기(3분기) 대비 20% 상승했다.
이같이 ‘묵은지 3종’의 판매량이 증가한 이유는 묵은지, 양념, 육수를 모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요리법 덕분에 캠핑장 등 야외에서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어 캠핑족에게 선호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아침, 저녁 쌀쌀해진 날씨에 따끈한 국물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활용도 높은 묵은지 찌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대상FNF 박진아 매니저는 “종가집만의 묵은지 숙성기술로 만든 ‘묵은지 3종’ 제품은 묵은지 및 양념과 육수가 함께 들어 있어 손쉽게 깊은 맛의 묵은지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며 “특히 가을, 겨울 캠핑 시즌을 맞아 묵은지 제품 외에도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파우치 형태의 즉석 국 제품 군의 판매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