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뉴질랜드 ‘쌍용’ 이름 건 레이싱 시리즈 개최

입력 2014-09-29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향후 3년간 3번 시리즈 개최

▲쌍용자동차가 뉴질랜드 최대 프리미어 자동차경주대회에서 쌍용 브랜드를 내 건 ‘쌍용 레이싱 시리즈(SRS)’를 시작했다.(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는 뉴질랜드 최대 프리미어 자동차경주대회에서 쌍용 브랜드를 내 건 ‘쌍용 레이싱 시리즈(SRS)’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쌍용 레이싱 시리즈는 뉴질랜드 최대 프리미어 레이싱 대회 중 하나인 ‘BNT 뉴질랜드 수퍼투어러스(BNT NZ SuperTourers)’의 메인 카테고리 경기로, 동일한 스펙의 단일차종들끼리만 경기를 하는 원메이커 레이싱(One Maker Racing)이다.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뉴질랜드 타우포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열린 첫 번째 라운드에는 25개 팀이 ‘액티언 스포츠 Ute’를 타고 뛰어난 레이싱 실력을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쌍용차는 이번 2014-2015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향후 3년간 뉴질랜드 전역을 돌며 대회를 개최하게 된다. 총 7라운드를 거쳐 시리즈 우승을 하는 선수에게는 뉴질랜드 럭비계의 전설이자 쌍용 뉴질랜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콜린 미즈 경의 이름을 딴 우승컵이 수여된다.

한편, BNT 뉴질랜드 수퍼투어러스는 2012년 시작된 뉴질랜드 최대 모터스포츠 행사 중 하나로, 2013년 대회의 경우 참가자 10만명, 라운드별 평균 TV시청자(호주 및 뉴질랜드) 517만명, 평균시청률 20.4%를 기록했다.

쌍용차는 이번 레이싱 시리즈 개최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는 물론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유도하고 소비자들이 쌍용자동차의 우수한 제품 성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지난 2010년 뉴질랜드로의 수출을 시작한 이래, 연평균 60%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뉴질랜드 시장 특성과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서울대병원 암센터 2층서 연기…600여 명 대피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130,000
    • +1.22%
    • 이더리움
    • 3,550,000
    • +2.75%
    • 비트코인 캐시
    • 455,800
    • -0.04%
    • 리플
    • 789
    • -0.63%
    • 솔라나
    • 193,600
    • -1.12%
    • 에이다
    • 473
    • +0.42%
    • 이오스
    • 694
    • +0.29%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450
    • +1.08%
    • 체인링크
    • 15,270
    • +1.26%
    • 샌드박스
    • 371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