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약 3년간 총 6700가구를 선보인다. 한라는 또 시흥시와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서울대 제2의 캠퍼스 조성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 중이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3블록에 2701가구 규모로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40층, 전용면적 기준 71~138㎡로 지어진다.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 예정이다. 스터디센터에서는 멘토링서비스를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히고, 단지 내 상가에 유명사설 학원 유치를 통해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으로 현재 세부내용을 협의 중에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서울대 공교육 혁신 시범 초·중·고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개설 예정으로 자녀 영유아 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탑으로 명문학군에서 자녀교육 환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옆으로 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며, 높은 소득 및 교육창출이 예상되는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로 개발돼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서울대 시흥캠퍼스는 2011년 말 서울대가 시흥시와 시흥캠퍼스 조성에 대한 기본협약서의 체결을 시작으로 사업이 진행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착공, 2018년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까지 20분, 인천항 15분, 광명역(KTX연결)까지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2014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대학교 본교까지 20분 정도면 도달 가능한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무정차역인 수인선 달월역도 올 연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달월역은 수원~인천 복선전철 오이도역과 월곶역 사이에 신설되는 역사로 개통시 시흥 배곧신도시 주민들의 전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다.
모델하우스는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근처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