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14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젝트 ‘스파익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파익스 아카데미는 광고인을 꿈꾸는 아시아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2009년부터 6년째 스파익스 아카데미를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 스파익스 아카데미에는 중국, 싱가포르, 파키스탄, 태국, 한국 등 아시아 10개 국가 15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제일기획, WPP, 덴츠 등이 주최하는 주요 세미나와 유명 광고인들이 주관하는 워크샵에 참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에는 글로벌 광고회사 Y&R에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는 에미르 샤프리가 세미나 강사로 나서 글로벌 광고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제일기획은 이번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아카데미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제일기획 인도법인 CCO 니마 남추는 ‘2와 2분의 1의 얼굴을 가진 인도’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과거, 현재, 미래가 상충하며 공존하는 최근 인도의 독특한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김재산 마스터(다이렉트,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 하종주 마스터(디자인 부문), 중국총괄 아론 라우 대표(디지털, 모바일 부문) 등 3명은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스파익스 아시아는 칸 국제광고제를 주최하는 라이언즈 페스티벌과 영국의 미디어 그룹인 헤이마켓이 공동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올해 광고제에는 필름, 프린트, 디지털, 이노베이션 등 총 18개 부문, 4000여개 작품이 경쟁을 벌인다. 이와 함께 광고제 기간 세미나 40회, 포럼 12회를 포함한 약 70개의 세션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