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불당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레이크의 분양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2016년 준공을 목표로 하는 아산 신도시 복합문화센터의 건립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신도시 복합문화센터는 천안과 아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향후 아산 신도시 복합문화센터가 완성되면 두 도시의 행정과 문화, 교육까지 협력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불당의 발전과 인구 유입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해당 지역에서 찾기 힘든 전용84㎡(25형)의 규모를 갖췄다는 것도 장점이다. 막 가정을 꾸린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작은 규모의 천안불당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레이크에 대한 분양 경쟁이 절정에 다다른 상태라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주변의 같은 규모의 전세가 2~3억을 호가하는 반면 천안불당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레이크는 전세가로 분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천안불당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레이크는 지하 5층~지상 40층의 총 10개 동으로 총 1,416실을 갖춘 흔하게 보기 힘든 대규모 단지에 속한다. 각 실마다 방3개, 욕실 2개의 4bay 구조로 통일돼 있으며, 개별창고를 제공해 공간활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천안불당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레이크가 인근에는 ktx 아산역을 비롯해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모다아울렛 등 교통의 편리함과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갖춘 것도 강점으로 작용했다.
더불어 삼성 디스플레이 2단지를 비롯해 이랜드 그룹, 삼양사 등의 대기업 및 산업단지의 이전은 해당 지역에 대한 풍부한 인구유입을 이끌어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고 있다. 앞으로 300여 개의 업체의 유관기관 임직원 4만4천여 명이 근무지를 이전, 해당 지역의 발전과 성장에 가속화를 이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천안 불당 ‘천안불당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레이크’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1577-1174)로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천안 성정동 롯데마트 인근 인쇄창 사거리(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4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