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이 삼계탕 황금레시피를 공개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서는 ‘황금레시피’ 코너를 통해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날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한 삼계탕 맛집에는 남다른 비결이 있었다. 우선 이곳을 방문한 대부분의 손님들은 “고기가 쫄깃하고 육즙이 흐른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삼계탕 맛 비결은 무엇일까. 첫 번째 비결은 압력솥에서 익힌다는 점이다. 압력솥에서 익혀야 고기가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 비결은 꽁무니와 목, 날개는 기름기가 많아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기름기가 적고 깔끔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세 번째는 닭에 넣는 마늘이 통마늘이 아닌 얇게 썬 마늘을 넣는다. 이에 ‘생생정보통’ 취재팀은 같은 방법으로 통마늘을 넣은 삼계탕과 얇게 썬 마늘을 넣은 삼계탕을 놓고 블라인드 테스트한 결과 얇게 썬 마늘을 넣은 삼계탕에 대한 평판이 좋았다. 실제로 얇게 썬 마늘을 넣은 국물은 국물을 맑게 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육수에도 비결이 있었다. 바로 찹쌀과 생땅콩, 깨, 그리고 물을 배합한 소스를 육수에 넣는다는 것이다.
한편 이날 ‘생생정보통’을 본 네티즌은 “생생정보통, 삼계탕 황금레시피, 생각보다 쉽네” “생생정보통, 삼계탕 황금레시피, 꼭 한번 도전해봐야지” “생생정보통, 삼계탕 황금레시피, 밖에서 사먹는 게 쉬울 듯” “생생정보통, 삼계탕 황금레시피, 그냥 맛집 찾아갈래” “생생정보통, 삼계탕 황금레시피, 싼 마늘은 의외인데”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