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브랜드스탁에서 주관하는 ‘2014 대학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이러닝 교육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전문기업 (주)이야기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특성화 원격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18년간 축적된 원격교육 운영 노하우와 양질의 콘텐츠 등으로 2009년 교육부 인가를 받았으며 2013년에는 원격평생교육기관 최초로 교육부 평가인정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표 과정은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과정 등 3개 과정으로, 이번 평가에서는 체계적인 학사 관리와 수준 높은 학습 컨텐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러닝 교육 부문 1위에 올랐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성적우수 장학금을 비롯해 보훈 장학금, 장애학우 복지 장학금, 면학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저소득층, 미혼모 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NGO단체와 연계해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이도형 원장은 “일반 대학 등록금에 비해 경제적으로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원격평생교육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꾸준히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한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고,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한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2회를 맞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은 브랜드스탁(Brand Stock)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교육브랜드의 경쟁력을 키우고 교육산업의 전반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교육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측정하는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을 통해 각 교육산업 부문별 최고점수를 획득한 1등 브랜드를 매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