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 “광고와 실시간 고객평가가 한 눈에“

입력 2014-06-10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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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미디어허브가 디지털 사이니지에 SNS를 접목한 새로운 광고 서비스 ‘SNS 보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KT미디어허브

KT미디어허브는 디지털 사이니지(디스플레이 광고게시판)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을 접목한 신개념 광고 서비스 ‘SNS 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NS 보드는 대중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SNS의 장점과 대형 디스플레이가 가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우수성을 결합한 광고 서비스다. 기존 옥외 매체가 광고주의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내보내는 방식이었다면, SNS 보드는 고객이 직접 생산하는 콘텐츠를 함께 노출할 수 있다.

SNS 보드 화면은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뤄진 ‘SNS 영역’과 동영상이 재생되는 ‘비디오 영역’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광고 영상을 시청하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 평가 등이 담긴 SNS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시청함과 동시에 트위터를 즐기는 느낌이 들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상품에 대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확산시킬 수 있어 고객 소통 및 상호작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T미디어허브는 우선 강남역 지하철 역사 내 위치한 디지털 사이니지에 모바일 게임 ‘밀리언연의’와 ‘체인크로니클’ 광고를 설치하고, 이곳에 해당 서비스의 SNS 실시간 콘텐츠를 연동시켰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광고 외에도 지자체 홍보와 매장 및 상품정보, 축제ㆍ영화 등 문화정보, 트렌드 이슈 등 SNS 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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