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멤버 태양이 정규 2집 앨범 ‘라이즈(RISE)’ 예약판매가 시작됐다.
4년 만에 공개된 태양의 ‘라이즈’ 앨범이 10일 발매를 앞둔 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는 9일까지 디럭스 버전 한정판 1만장과 일반판의 두 가지 버전이 예약 판매된다고 3일 밝혔다.
한정판 구성은 북클릿(128P)과 CD, 포스터 2종과 포토카드 3종이며 YG eSHOP에서만 단독 판매된다. 일반판은 북클릿(48P), CD, 포스터 1종과 스티커 1종으로 이루어져있으며, YG eSHOP, YG eSHOP_CHINA YG eSHOP_TMALL에서 판매된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2일 자정 공식블로그를 통해 태양의 신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를 공개했고, 각종 음악 사이트에 정규 2집 앨범 ‘라이즈(RISE)’의 수록곡 음원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눈, 코, 입’은 3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등 주요 음악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벅스와 올레 뮤직 등의 음악 실시간 차트에는 타이틀곡 ‘눈, 코, 입’ 외에도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와 ‘새벽한시’, ‘아름다워’, ‘버리고’, ‘이게 아닌데’ 등 앨범 수록곡의 다수가 랭크됐다.
태양의 신곡 ‘눈, 코, 입’은 YG엔터테인먼트의 메인 프로듀서 테디와 DEE.P가 공동 작업한 노래로, 사랑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이 담긴 R&B풍의 슬로우 곡이다.
2010년 첫 정규 앨범 ‘솔라(SOLAR)’ 이후 4년 만에 정규 2집 앨범 ‘라이즈(RISE)’를 발매한 태양은 2일 자정 뮤직비디오와 함께 ‘라이즈’의 수록곡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