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첫 화면ㆍ다음앱 개편

입력 2014-05-29 11: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첫화면(m.daum.net)과 다음앱을 동시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개별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가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디바이스에서 접속하더라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개편된 화면은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스포츠, 연예 탭을 비롯해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제별 콘텐츠인 쇼핑·동영상·스토리 탭으로 구성된다. 스토리 탭에서는 웹툰·스토리볼·미즈넷·블로그·아고라 등 다음 대표 서비스를 활용한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제공된다.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자동 뉴스 추천 서비스인 ‘나를 위한 추천 뉴스’는 뉴스·스포츠·연예 섹션에서 발생하는 뉴스 소비 행태를 분석해 개인에게 맞춤형 뉴스를 제공해 주게 된다. ‘나를 위한 추천 뉴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추천을 원치 않을 경우 그만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 층 편리해진 UX(User experience)를 제공한다. 다음은 사이드 메뉴에 날씨·증권지수 등 활용 빈도가 높은 생활 검색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체 서비스 목록을 보여줘 원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음 임선영 컨텐츠부문장은 “다음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하고, ‘MY공감’, ‘나를 위한 추천 뉴스’ 등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이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주도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92,000
    • -0.44%
    • 이더리움
    • 3,453,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455,700
    • -0.15%
    • 리플
    • 790
    • -1.74%
    • 솔라나
    • 192,900
    • -2.82%
    • 에이다
    • 467
    • -1.89%
    • 이오스
    • 688
    • -1.57%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29
    • -2.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650
    • -2.34%
    • 체인링크
    • 14,800
    • -2.37%
    • 샌드박스
    • 369
    • -4.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