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서울시가 여성과 고령자를 위해 실용적인 취업준비 교육을 실시한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피부미용사자격증, 가정관리사, 호텔객실관리사 교육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산모도우미 교육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취업을 돕는다.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지금 문을 두드려 보자.
◇피부미용사자격증 집중대비반(중급)=서울시 중부여성발전센터가 피부미용사 이론시험에 합격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피부미용사자격증 집중대비반을 개설한다.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에 걸쳐 마포구 중부여성발전센터 205호 피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피부미용사 시험에 대비해 관리사의 자세, 피부유형 분석, 마스크 적용 피부 관리, 제모 관리 등을 교육한다. 실기시험에 필요한 모든 화장품 및 부자재는 개인이 지참해야 하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가정관리사=서울 남부여성발전센터는 가정관리사 단기강좌를 마련했다. 여성 직업인의 자세, 월령별 아이돌보기, 놀이교육, 이유식, 베이비 마사지, 가정의 안전관리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전문적 가사업무 교육을 통해 기존의 파출부 이미지를 벗어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1회 3시간에 걸쳐 금천구 남부여성발전센터 교육관 101호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2만원이다.
◇산모도우미=서울시어르신취업훈련센터에서는 산모도우미교육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55세 이상 구직 등록자를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 별관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이뤄지며 교재 및 식사도 제공한다. 비용은 전액 무료다. 구직 등록 후 취업훈련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교육생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면접을 통해 확정한다.
◇호텔객실관리사=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는 호텔 룸어텐던트의 실질적 이론과 실습으로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호텔객실관리사 강좌를 개설한다.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월~금 주 5회 총 10회의 강좌가 노원구 북부여성발전센터 202호 강의실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1시간 이론·2시간 실습을 통해 취업 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업무지식과 기술을 교육한다. 수강료는 6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