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옛 대한전선부지에 조성중인 도시첨단산업단지인 ‘스마트스퀘어’ 내 금강스마트빌딩 상가가 분양된다.
금강스마트빌딩 상가는 도시첨단산업단지로 개발되는 평촌 스마트스퀘어의 영향을 고스란히 받을 전망이다. 평촌 스마트스퀘어는 경제효과로서 생산유발효과는 6조원에 다다를 것으로 보이며 고용유발인원은 6만2000명에 이를 것으로 파악된다. 상가 규모는 지하2~지상7층에 연면적 2만75㎡(약 9000평)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평촌 스마트스퀘어 반경 2km 이내에는 생활·문화·의료 기반시설이 구축돼 있어 그에 따른 유동 인구도 풍부하다.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세무서 등의 관공서와 한림대성심병원, 평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위치한다. 또 평촌 공원과 평촌중앙공원, 안양종합운동장 등 공원 및 문화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내에 포스코 더샵 센트럴시티 1459가구가 2016년 입주를 앞두고 있다.
또한 금강스마트빌딩은 교통요충지에 위치해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지하철 4호선 평촌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다. 서울 사당까지 20분, 강남과 서울역은 3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인천공항 및 KTX 고속철도역이 인접하고 주요간선도로(시민로, 흥안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연결로 서울, 인천, 안산, 수원, 성남 등의 접근이 용이하다.
금강스마트빌딩은 좋은 입지와 주변 상가에 비해 낮은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전체 112개 호실이며 1층기준으로 3.3㎡당 2100만원부터 3750만원까지 현재 분양이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