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는 사내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의 소셜 ‘야머’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야머는 의사소통과 협업을 위한 기업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현재 전 세계에서 20만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이 야머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매월 가입자 수가 약 25만명씩 늘어나고 있다.
KT CS는 야머에 저장된 자료가 외부로 유출되더라도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열람할 수 없도록 보안 인프라를 구축해 기밀 유출을 차단시켰다.
높은 보안과 편리한 관리 시스템 역시 야머의 장점이다. 윤무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야머는 기업용 소셜 플랫폼으로 많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KT CS는 스팸전화 차단앱 ‘후후’를 개발·제공하는 토털컨택서비스기업이다. ‘후후’는 출시 6개월 만에 57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