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오는 9일 거래소 서울사옥 국제회의장에서 대우증권과 함께 정보보안 산업 관련 전문가 및 기업을 초빙해 ‘정보보안 산업의 동향 및 전망’ 소개와 관련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조규민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산업단 단장이 정보보안 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설명하고, 정보보안 산업 관련 기업 ‘시큐브’ 및 ‘파수닷컴’의 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특정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산업컨퍼런스를 지난 2011년도부터 매분기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금번에는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사태 등과 관련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컨퍼런스를 마련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애널리스트 및 기관투자자는 물론 정보보안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투자자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정보보안 산업 및 관련 기업에 대한 시장의 이해와 관심이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보안 산업이란 정보보호 제품을 개발·생산·유통하거나, 정보보호에 관한 컨설팅, 보안관제 등 서비스를 수행하는 산업이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과 시스템 보안으로 분류되며, 관련 기업은 라온시큐어, 바이오스마트, 솔라시아, 시큐브, 아이씨케이, 윈스테크넷, 파수닷컴, 파이오링크, 한국정보인증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