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넥슨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유앤아이(YOU & I) 3차 업데이트 ‘더 시드’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더 시드에는 신규 콘텐츠인 해저 던전 더 시드를 중심으로 캐릭터 밸런싱, 신의 아이 ‘제로’ 직업군 생성 등이 추가됐다.
먼저 100레벨 이상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던전 더 시드는 총 50층으로 이루어진 해저의 탑으로, 일반 몬스터와의 전투뿐만 아니라 보스전, 퍼즐 맞추기, 장애물 미션 등의 모드를 층별로 즐길 수 있다. 또 전체 월드의 유저 및 친구들간의 랭킹 시스템을 통해 경쟁이 가능하다.
또 총 16개 직업군에 대한 밸런싱 조정도 진행하며, 지난해 여름 한정 오픈했던 신의 아이 제로 직업군을 다시 생성할 수 있게 오픈한다.
넥슨은 더 시드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5일까지 전체 월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더 시 50층을 최초 격파한 한 명에게 500만 메이플 포인트를 지급하는 ‘한계를 돌파하라’와 19일까지는 원하는 월드(서버)를 이동할 수 있는 ‘월드 리프 이벤트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초 네이버 채널링 등 사전 프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한 1차 ‘오리진(Origin)’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를 추가한 2차 잊혀진 영웅 ‘은월’ 업데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