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자사 모바일 통합 홈쇼핑 서비스 ‘T쇼핑’이 실시간 TV홈쇼핑에 이어 ‘비디오 쇼핑’까지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비디오 쇼핑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홍보 영상이나 기존 TV홈쇼핑 방송 편집본 등 짧은 동영상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비디오 쇼핑은 실시간 TV홈쇼핑과 달리 상시 판매할 수 있다. 때문에 고객이 원할 때 필요한 방송만 골라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이나 글로 상품 설명을 해야했던 기존 온라인 쇼핑과 달리 영상을 통한 자세한 제품설명이 가능하다. T쇼핑은 추천 키워드 기반 방송 알림 기능도 새롭게 추가돼, 고객들은 보다 개인화된 쇼핑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등산’을 내 관심 키워드로 등록해 하면 등산복, 등산화, 배낭 등 관련된 상품 방송 시 알림 메시지를 보내준다.
T쇼핑은 약 300개의 상품을 비디오 쇼핑 방식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비디오 쇼핑 제공을 기념해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T쇼핑은 오는 31일 까지 모든 비디오 쇼핑 상품을 최소 20%(1만원 한도)에서 최대 50%(2만원 한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은 “온라인 쇼핑의 중심이 인터넷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 중인 상황에서 T쇼핑만의 차별화된 기능이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알뜰한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T쇼핑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해 차세대 모바일 쇼핑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