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악 연립2차를 재건축한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 2~17층, 전용면적 84㎡~112㎡(공급면적 108㎡~147㎡), 5개동 167세대 규모로 이미 입주가 완료된 인왕산 아이파크 810가구와 더불어 서울의 중심인 종로구에 총 977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자연환경, 편의시설, 교통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인왕산, 서대문 독립공원 등이 위치하고 단지 뒤쪽으로 인왕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가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세종문화회관, 경복궁 등의 문화시설과 함께 신촌 현대백화점, 하나로마트, 신촌 세브란스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버스 정류장이 위치한 대중교통 접근성 또한 우수하며, 사직로와 통일로를 따라 광화문, 시청, 서울역 등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인왕산2차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종로구는 업무지구라는 특성상 아파트 신규 공급이 드물지만 거주수요 또한 높은 지역으로, 지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입주물량이 전무해 인왕산 아이파크 84㎡의 경우 매매가의 약 80%에 전세 거래가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울러 전용 84㎡의 경우 4·1 대책에 따라 향후 5년간 양도차익 비과세 혜택이 있으며 전매제한이 없어 환금성이 뛰어나 광화문 등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을 포함한 젊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총 19가지의 주택형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면적 84A㎡는 효과적인 공간 활용을 원하는 주부들을 위해 안방과 현관 등에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 112B㎡에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을 조성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계약 시 고객의 선택에 따라 방의 개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더불어 ‘ㄷ’자형 주방 설계를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특히 일부 세대는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되어 뛰어난 개방감과 채광성은 물론 공간 활용도 또한 높였다.
한편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현장 근처인 독립문역 1번 출구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어 현장을 직접 확인하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입주는 2015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