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여력이 높은 1인 가구, ‘싱글족’을 겨냥한 행사가 등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은 8일부터 14일까지 본점과 영등포점에서 최신 리빙 트렌드를 반영한 생활용품 대전 ‘메종 드 신세계’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1인용 냄비, 이불, 의자, 침대 등 싱글족 소비자에 맞춰 마련됐다. 지난달 대한상공회의소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의 수입 중 가처분소득 비중은 3~4인 가구보다 2배 가까이 높았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들의 높은 소비여력에 주목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기간 동안 본점에서는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이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침구 전문 브랜드 브링크하우스의 싱글 구스다운 이불속통 72만원, 카페트 전문 브랜드 하로의 수제작 1인용 스툴 118만원, 프랑스 모비엘의 1인용 구리 편수냄비(20cm) 54만원 등이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카림 라시드 등 유명 디자이너들이 참여한 시계 브랜드 프로게티의 스칼롭 벽시계 71만원, 향초 브랜드 네스트의 엘튼존 컬렉션 우드사이드 가든 캔들 8만7300원, 프랑스의 디자인 생활용품 브랜드 페리고의 곰인형 4만5000원 등 새로운 브랜드를 처음 공개한다.
영등포점은 최신 디자인의 컨템포러리 생활용품을 준비했다. 네덜란드 주방용품 브랜드 베큐빈의 진공 양념 보관용기(6P) 4만7600원, 구찌니 수저통 3만6400원, 루셀의 스와로브스키 장식 금고는 207만9000원이다.
특가상품도 다양하다. 한국가구 헬렌 의자 8만9000원, 시몬스 싱글 침대 70만3000원, 스트레스리스 아틀란틱 의자 183만1000원 등이 한정수량으로 나왔다.
임훈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은 “소비 여력이 큰 1인 가구, 특히 20~30대 젊은 층이 강력한 소비주체로 떠오르는 추세에 맞춰 생활 장르에서도 개성 넘치는 컨템포러리 제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특성을 다각도로 분석해 맞춤형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기간 중 신세계카드 구입 고객에게는 5% 상품권을 증정하며, 브랜드별 사은품도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