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울버린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게시물이 화제가 되면서 울버린이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울버린은 족제비과 중에 가장 큰 동물이다. 곰과 비슷한 생김새이지만 겁 없이 달려드는 행동을 보면 족제비과 동물임을 알 수 있다. 다른 맹수에 비해 체구는 작은 편이지만 곰이나 퓨마 같은 맹수들도 울버린과 마주치면 먹이도 버리고 슬슬 피할 정도로 워낙 성질이 사납고 몸에서 악취를 풍긴다.
또 울버린은 강한 턱과 이빨, 그리고 눈 위를 빠르게 달릴 수 있는 큰 발이 있어 작은 몸집임에도 사냥에 유리하다. 나무 타기와 헤엄치기도 잘하며 강한 앞발로 땅도 잘 판다. 하이에나처럼 썩은 고기를 좋아하며, 사냥한 고기를 눈 속에 파 놓은 굴에 저장해 두고 6개월 동안 꺼내 먹는다.
울버린은 근육질이며 네 다리는 굵어서 족제비보다는 작은 곰과 비슷하다. 몸은 흑갈색으로서 목과 가슴에는 보통 흰색의 얼룩무늬가 있다. 몸길이 60~85cm, 꼬리길이 17~26cm, 몸무게 10~25kg이다. 하루에 20∼45km를 배회하면서 작은 쥐류를 비롯하여 산양 ·사슴과 같은 큰 동물을 잡아먹는다.
울버린은 이같은 특징 때문에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중 두 번째로 꼽혔다.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울버린 이름부터 위엄있다”, “울버린 외모는 귀여운데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이라니”, “아무리 봐도 이렇게 귀여운 울버린이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2위라는 사실 못 믿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