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오는 12월 자사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는 가상(게임) 공간이 현실로 구현된 메이플스토리 세계에서 역동적이고 활발한 신체 활동을 경험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전이다.
‘즐거운 상상이 신나는 현실이 되는 곳’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12월 20일부터 오는 2월 9일까지 약 3개월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다.
특히,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는 온라인게임의 교육적 요소를 오프라인으로 끌어내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게임을 통해 규칙을 배우고 전략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다른 사람의 관점도 함께 고려하는 게임의 교육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 사고력, 집중력, 관찰력 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적인 체험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넥슨은 온라인게임과 예술의 교감이라는 콘셉트의 미술전시 ‘보더리스(BORDERLESS: 경계가 없는)’ 전시회 개최, 디지털을 스포츠, 예술, 그리고 놀이로 재해석한 디지털 감성놀이터 ‘더놀자’ 오픈, 컴퓨터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눈에 조명한 국내 최초의 컴퓨터 박물관인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등 온라인게임과 디지털콘텐츠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오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00여개국, 1억 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으로 10대 후반 및 20대 층뿐만 아니라 초등, 중학생 및 여성 유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교육용 서적,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만화책,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