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소망실현·희망나눔 프로그램과 연계해 펼치고 있는 이색 사회공헌 활동들이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 롤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9월 7일 용인시 이동면에 있는 이동초등학교를 희망과 동심이 가득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위시 서포터스’ 행사를 가졌다.
위시 서포터스는 지난 7월 26일 경기도 안성 미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8일 경기도 시흥 송운중학교까지 총 3개 학교 약 500㎡ 규모의 담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모자이크 타일·기왓장·벽돌·숟가락 등 이색적인 소재를 활용한 조형 벽화 형태로 제작해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과 함께 해당 학교가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KB국민카드는 벽지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수학여행을 지원하는 ‘위시 투어 - 메모리’ 행사를 지난 10~14일 실시했다. 위시 투어는 어려운 여건으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한 이웃에게 뜻 깊은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수학여행·신혼여행·주부 재충전 여행 등 3개 분야 총 191명을 대상으로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KB국민카드는 청소년·노인복지·환경·글로벌을 사회공헌 4대 메인 테마로 정하고 4대 메인 테마의 약자를 활용한 ‘YES, for Good’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