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이 스마트폰을 통해 기업의 자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업고객 전용 ‘BS기업스마트뱅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BS기업스마트뱅크’는 BS정보시스템이 주사업자로 참여한 사업으로 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별도의 창구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예금, 대출, 외환, 펀드 조회 및 각종 이체 등 주요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직접 결제 요청이나 승인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결제함 서비스는 알림 기능을 통해 동 내역이 실시간으로 전송돼 외근, 출장 등 결재자 부재 시에도 자금결제 승인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주요 화면은 터치와 조작이 용이한 메트로 UI(User Interface·사용자 환경)를 제공하며 주요 업무의 우선순위에 따른 최적화된 메뉴 구성은 사용자 중심의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앱 위·변조방지서비스와 앱 난독화 서비스를 적용해 공인인증서 기반의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김민중 신금융사업부장은 “개인고객, 소상공인, 기업고객의 거래 편의를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