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은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에 대규모로 건설 중인 전문공구유통상가 내 근린상가를 분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한신공영이 분양 중인 ‘안산 전문공구유통상가 3단지 근린상가’는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시화산업단지와 반월산업단지를 중심으로 1만6000여개의 기업체가 밀집해 있는 곳으로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가진 전문상권이다.
현재 전문공구유통상가 1·2단지가 활발히 영업중에 있으며, ‘안산 공구전문유통상가 3단지’가 오는 11월 들어서면 이곳은 1800여개 이상의 상가가 집적된 복합전문유통단지로서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또한 기존 1·2단지와 연계해 전문유통상가, 기숙사, 물류시설, 근린상가가 결합된 복합유통단지로 거듭남에 따라 업종별 전문화와 집적화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산 전문공구유통상가 3단지 근린상가’는 지하철 4호선 안산역과 직접 연결돼 있다. 또 올해 안으로 제2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 개통이 예정돼 있고 소시~원시 복선전철, 신안산선, 수인선복선전철(2015년 완공 예정) 등도 계획돼 있어 탁월한 교통망으로 광역수요 접근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상가는 공구상가 운영자 뿐만 아니라 공구상가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유치할 예정이다. 공구상가 운영자들을 위한 업무지원시설의 경우 은행, 식당, 편의점, 우체국, 세무사무소, 법무사무실 등이 유치대상이다.
또한 대형프랜차이즈 시설의 경우 입점제한이 없어 다양한 점포입점이 가능하다. 높은 대지지분율과 계약자의 편의를 위한 중도금 무이자 제도를 시행 중이다.
상가 분양사무실은 안산 단원구 원곡동 안산역에 위치한 공구상가 분양홍보관에 들어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