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 전문 매체인 글로벌모니터가 창간 1주년을 맞아 오는 26일 ‘올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의 기회와 위험’이라는 주제로 토크쇼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시장 전문가들이 강연이 아닌 토크쇼 형식으로 자유롭게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을 토론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진우 NH농협선물 리서치센터장과 김한진 G&G리서치 경제연구소장, 김일구 씨티은행 투자상품부 리서치 담당 부장 등 국내 최고의 주식, 채권, 외환시장 전문가들이 글로벌모니터의 에디터들과 함께 패널로 참석한다.
이날 토크쇼에서는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양적완화 정책의 향방 등 주요국의 통화정책과 경제 전망, 주요 자산 별 동향 및 향방, 주요 정치 및 외교 현안 등에 관한 자유토론을 통해 올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 앞에 놓인 기회와 위험을 폭넓고 심층적으로 진단,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본사 지하대강당 300홀에서 오후 4시부터 두 시간 동안 개최되는 이번 토크쇼는 토론 전 과정이 팟캐스트(http://www.podbbang.com/ch/5963)로 방송할 예정이다. 관람비용은 받지 않는다. 행사 관련 문의는 글로벌모니터(02-790-958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