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무배당 똑소리나는 자녀보험’은 상해로 인한 후유장해를 기본 보장하고 질병에 따른 진단·입원·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특히 유아기 부정교합, 크라운, 임플란트 등 치아 관련 치료비용, 성조숙증 진단비와 희귀난치성 질환 입원 및 수술비도 보장한다. 학원폭력에 대비한 보장금, 가장 부재 시 교육자금 등을 선택계약 형태로 보장한다.
자녀의 보험연령 6세 이후 영구치를 상실하거나 치아보존 치료를 받은 경우, 틀니·브리지·임플란트 등 치아보철 치료를 받은 경우, 부정교합 치료를 받은 경우 각 담보에서 정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3세 이후 유치보존 치료를 받은 경우에도 치료 항목별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단, 이들 치아 관련 담보들은 태아부터 최고 5세 이전에 가입해야 한다.
성조숙증 진단비 및 희귀난치성 질환 입원비는 이번에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된 담보다. 보험연령 5세 이후 성조숙증(조발 사춘기, 조발 월경)으로 진단 시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20만원의 진단비를 지급한다. 희귀난치성 질환(결핵, 활동성 구루병, 파킨슨병 등)으로 확정돼 4일 이상 입원 시 3일 초과 입원 1일당 가입금액을 120일까지 지급한다.
가장이 뜻하지 않은 상해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80% 이상 후유장해를 입을 경우에는 자녀의 해당 연령에 맞춰 입학보조금, 학자금, 자립자금을 지급해 자녀의 성장 및 자립을 도와준다. 이외에 학원폭력발생금, 유괴·납치발생금 등 담보를 통해 일상생활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고 신생아보장, 선천이상수술비(혀유착증 제외) 등 태아 관련 보장과 모성사망, 임신 및 출산질환 입원비 및 수술비 등 모성 보장까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