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헬스원, 건강커피 내놓는다

입력 2013-02-25 15:13 수정 2013-02-26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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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춘호 농심 회장 녹용커피 출시하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다이어트 커피

롯데家의 삼촌과 조카가 이번에는 건강 커피로 맞붙었다. 신춘호 농심 그룹 회장이 녹용 커피로 커피믹스 시장에 뛰어들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다이어트 커피로 응수한 것 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측인 롯데제과는 건강식품 브랜드 롯데 헬스원을 통해 최근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팻슬림카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커피 수요를 반영해 커피를 마시는 동시에 살을 뺄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운 다이어트 커피다.

롯데제과측은 이 제품의 칼로리가 10kcal로 일반 믹스커피(60~80kcal)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고 밝혔다. 기존 다이어트 커피의 문제점인 맛과 향을 개선한 것이 장점이라는 롯데제과의 설명이다. 롯데제과는 이 제품의 연 매출 목표를 50억원으로 잡았다.

앞서 신춘호 회장측인 농심은 지난 달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강글리오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강글리오 커피’를 출시했다. 농심은 올해를 커피 시장 진출 원년으로 삼고 3년 내 매출 1500억원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였다. 시장 점유율 기준으로도 수십%, 즉 두자릿수 점유율 진입을 공언했다.

농심은 목표 달성을 위해 직거래·대리점·특판으로 구분되는 라면 유통망을 적극 활용한다. 직거래는 대형마트·편의점, 대리점은 동네슈퍼 등 골목상권 등 이다. 특판은 군납을 비롯해 관공서, 놀이공원 등에 납품하는 것 이다.

앞서 롯데와 농심은 ‘라면’을 두고 갈등을 벌였다. 신춘호 회장은 1965년 롯데공업을 세워 롯데라면을 팔았는데 신격호 회장과의 갈등으로 농심으로 간판을 바꿔단후 신 씨 형제의 사이가 소원해졌다.

이후 스낵시장과 마트사업, 호텔사업 등에서 사사건건 부딪치던 두 형제는 지난 2010년 롯데가 자체브랜드(PB) ‘롯데라면'을 부활시키면서 갈등이 극에 달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롯데칠성음료가 ‘백두산 하늘샘’을, 농심은 ‘백두산 백산수’를 출시해 ‘백두산 물’을 두고 양 회사가 경쟁 중 이다. 롯데칠성음료가 ‘백두산 하늘샘’의 매출을 5년 안에 1000억원 정도로 성장시킨다고 밝히자 농심측은 “삼다수 신화를 재현하겠다”며 5년 안에 연매출 2000억원을 달성해 1위를 탈환하겠다고 응수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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