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홍삼에 빠지다

입력 2012-10-28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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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들이 홍삼 등 삼을 주 원료로 하는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건강기능성 제품 출시로 기존 에스프레소, 카페라떼에 치중 하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이다.

탐앤탐스는 최근 면역증진,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라떼와 접목한 홍삼라떼, 홍삼카페라떼를 선보였다. 모두 농협 한삼인이 생산한 100% 국내산 6년근 프리미엄 홍삼분말을 이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홍삼라떼는 스팀우유를, 홍삼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를 첨가했다. 가격은 각 5000원이다.

특히 탐앤탐스는 농협한삼인과 함께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함께 개발하고 공동 브랜드를 사용하는 등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드롭탑은 아사이베리 과즙과 6년근 홍삼을 혼합해 만든 아사이베리 홍삼 아이스티를 선보였다. 홍삼을 기본재료로, 아사이베리 과즙, 꿀을 첨가했다. 홍삼의 쌉싸름한 맛과 아사이베리의 달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룬다. 아사이베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알려졌다. 가격은 4500원이다.

할리스커피는 허니수삼라떼를 출시했다. 허니수삼라떼에는 유효 사포닌 함량이 높은 것으로 입소문 타고 있는 경북 영주의 풍기 인삼을 직접 갈아 넣었다. 여기에 벌꿀을 곁들이고 스팀 우유를 접목시켜 라떼 스타일로 내놓은 것 이다. 수삼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 5000원으로 서울 신사가로수길, 신논현역 등 직영 매장 12곳에서 한정 판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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