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에너지음료 시장 진출…‘락스타’ 출시

입력 2012-10-15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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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이 에너지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웅진식품은 ‘락스타’를 한국 시장에 본격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락스타’는 영국, 독일, 호주 등 세계 34개국에서 2010년 기준 세계 음료 시장에서 5억 달러 이상 판매된 글로벌 에너지 음료 브랜드다. 특히 드링크 타입의 ‘락스타 에너지 드링크’를 기본으로 에너지 주스, 에너지 커피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 시장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

한국 시장에는 ‘락스타 에너지 드링크’가 가장 먼저 출시된다. ‘락스타 에너지 드링크’는 락스타만의 글로벌 고유 레시피에 따라 천연 과라나 추출물과 타우린, 인삼 추출물등을 더해 만들어 야근, 야간운전, 밤샘 공부 등으로 피곤한 직장인과 대학생들의 피로회복에 좋다.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검은 바탕에 ‘락스타’의 상징인 노란 별 엠블럼을 강조했다. 전국 편의점 및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250ml 캔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900원이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링크아즈텍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은 2012년 7월 기준으로 390억원 규모로 전년 동기대비 900% 이상 성장한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말 수입되기 시작한 레드불을 시작으로 오스트리아의 파우, 뉴질랜드의 V 등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의 국내시장 진출이 속속들이 이어지며 앞으로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곽태환 락스타 브랜드 매니저 과장은 “락스타는 국내 생산을 통해 완제품 수입 브랜드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프리미엄 에너지 음료의 가격장벽을 낮추었다” 며 “락스타의 한국 시장 진출로 프리미엄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레드불의 독주에 변화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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