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축제가 10월4~7일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째인 축제는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가을동화'라는 주제로 열려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리시는 이번 축제에 전통 연 만들기 등 특별한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첫날인 4일에는 개막 축하 불꽃 쇼와 함께 가수 조성모와 소리소, 소프라노 박재연과 테너 엄성화 등이 출연하는 음악회가 열린다.5일에는 아마추어 가수를 선발하는 전국 코스모스 가요제 본선과 즉석에서 관람객이 참여하는 장기자랑 이벤트가 개최된다.
6일과 7일에는 경기방송과 CBS가 각각 진행하는 라디오 공개방송에 박완규, 해바라기, 자전거 탄 풍경, 가비엔제이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즐거운 무대를 선사한다.
이밖에 축제기간 행사장 주변에서는 중소기업 상품홍보관, 자매결연도시 농특산물 판매장, 장애인 생산품 전시 홍보관, 4개 의약단체의 건강 체험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전통 연, 천연 비누, 클레이 아트 등 가족단위 프로그램과 전통 인디언 민속공연, 멕시코 마리아치 음악공연 등 세계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시(市)는 한강시민공원 12만㎡에 대규모 꽃단지를 조성해 봄에는 유채꽃을,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심고 시민 축제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