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은 임산부에게 특히 더 힘든 기간일 수 있다.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힘들고 정신적으로 민감한 시기에 시댁 식구 등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자칫 스트레스가 되기 일쑤다. 산모의 명절 후유증은 태아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종근당이 최근 출시한 '고운자임맘 정’은 철분, 비타민 D 등 임산부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를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임산부를 위한 종합영양제다. 작은 환경변화에도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 임산부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임산부 전용으로 만들어졌다.
고운자임맘은 신경관결손의 기형 예방에 효과적인 엽산과 저체중아 및 저체중 조산아 출산 예방에 효과적인 철분, 임신 전 기간에 걸쳐 보충할 것을 권장하는 비타민D 등 17종의 영양성분을 임산부 1일 권장섭취량에 알맞게 함유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1일 1정 복용으로 임산부들이 이 시기에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쉽고 필름코팅정으로 냄새를 최소화 해 민감한 임산부도 복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고운자임맘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돼 별도의 처방전 없이도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만 회사 측은 임신 후기에는 철분의 요구량이 증가하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추가적으로 철분제를 보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임산부 전용 종합영양제 ‘고운자임맘’과 함께 위장장애와 변비를 개선한 종근당 빈혈치료제 ‘볼그레’를 적절히 복용한다면 임산부에 필요한 영양소가 체내에서 균형을 이뤄 태아의 건강한 출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