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광해, 왕이 된 남자’는 영진위를 비롯 맥스무비, 인터파크, 예스24, 티켓링크 등 전 예매사이트 1위에 올랐다. 이미 개봉 주 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에서 51%의 예매율로 올해 한국영화 최고 예매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고, 개봉 2주차에는 이례적인 상승세와 함께 55%에 달하는 압도적 점유율로 최고 예매율 기록을 경신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예매율이 상승하는 거침없는 돌풍과 함께 2주 연속 전 예매사이트 1위를 석권한 ‘광해, 왕이 된 남자’는 개봉 2주차인 지난 17일, 개봉일보다 약 2만 명 높은 18만 9265명의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18일에는 19만 5881명을 기록하며 날이 갈수록 스코어가 상승하는 이례적인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광해, 왕이 된 남자’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진정성 있는 메시지, 여기에 배우들의 열연과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명장면까지 더해져 네티즌 평점 9.26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통상 개봉 이후 평점 참여자 수가 늘어날수록 수치가 하락하는 데 반해 ‘광해, 왕이 된 남자’는 오히려 개봉 이후 평점이 상승하며 9.26의 높은 수치를 기록, 관객들의 호평과 입소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흥행몰이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
여름 극장가 성수기 이후 한산해진 9월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광해, 왕이 된 남자’는 당대와 현대의 평가가 극과 극으로 나뉘는 왕 광해를 다룬 최초의 영화이자 실제 역사에 신선한 발상을 더한 팩션 사극으로 월드스타 이병헌의 첫 사극 출연작이자 1인 2역 연기로 개봉 전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