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은 자사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씨온’ 앱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야구팀을 ‘홈구장 씨온(체크인)’으로 응원하면 아이패드3와 홈경기 티켓, 씨온캐쉬를 증정하는 ‘야구장 체크인 응원 배틀’을 2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씨온’ 앱에서 잠실(두산, LG), 사직(롯데), 문학(SK) 등 전국 8개 홈구장을 ‘씨온(체크인)’하면서 야구팀을 응원하는 글이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신규 가입자는 자동 응모 된다. 각 구장 별 체크인 수는 실시간으로 집계돼, 어느 팀의 응원 열기가 가장 뜨거운지 즉석에서 보여진다.
만약 현장 관람을 못 가더라도 씨온 앱 속 홈구장을 방문, 팀 응원에 동참해 체크인할 수 있고, 각 구장 별 경기 상황, 응원 분위기 등도 한눈에 비교 가능하다. 또한 야구팬들끼리 서로 댓글을 달고 쪽지를 보내면서 의견을 나누는 재미도 누릴 수 있다.
한 달간 가장 많이 씨온(체크인)된 상위 3개 홈구장을 선정하고 그 곳에서 ‘응원짱’ 유저 1020명을 선정해 아이패드3(5명)와 주말 홈경기 티켓(15명, 1인2매), 씨온캐쉬(1000명)를 증정한다.
배틀전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야구팀이 승리하는 희열과 경품 획득의 행운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 실제 야구장을 방문해 현장 응원 사진과 함께 씨온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 결과는 6월 20일 일괄 발표된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위치기반 SNS 앱을 이용하면 전국 야구장마다 특색 있는 고유 응원문화와 생생한 감동을 물리적 거리를 초월해 공유할 수 있다”며 “현장 응원 유저는 위치기반 할인 쿠폰 서비스인 ‘씨온샵’을 함께 활용하면 찾아간 야구장 주변의 치킨, 피자 등 배달음식점의 할인 정보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