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는 2012년을 ‘나눔의 해’ 로 삼고 전 사업본부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다. 특히 ‘커피처럼 따뜻한 이웃 만들기’ 라는 이름으로 13개 전국 전 사업본부가 매주 한 차례 씩 따뜻하게 이웃들을 찾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 추진 중이다.
이에 지난 11월 론칭한 ‘블랙스미스’ 의 경우 ‘파스타처럼 따뜻한 이웃 만들기’ 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걸고 상록 보육원의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블랙스미스 전진욱 본부장은 “잠시나마 어린이들과 파스타를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블랙스미스라는 브랜드로 이웃에게 다가갈 수 있는 나눔 프로그램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평소 기업의 사회공헌에 뜻이 깊은 김선권 대표의 취지를 이어받아 ‘사회적 환원활동’을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카페베네 전 임직원과 전국 가맹점 대표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봉사 동아리 ‘다락방’ 활동, 고객 소원성취 프로젝트인 ‘베피야 부탁해’ 등 창의적이고 전사적인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감과 함께 윤리적 경영이 세계적 범위의 경영철학이 되고 있는 시기에 카페베네 역시 적극적으로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우선하며 고객에게 사랑을 되돌려 주는 기업 경영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