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서울역점, 잠실점, 송파점, 의왕점, 김포공항점, 전주점, 사상점 등 7개 점포에서 실시되며 1000원 초특가 와인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급 고가 와인에 이르기까지 800여 품목, 총 15만병의 물량을 준비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100만원대의 ‘샤또 무똥 로췰드(2001년)’를 2병 한정으로 55만원에, 60만원대의 ‘샤또 팔머(2006년)’를 20병 한정으로 29만원에, 20만원대 초반의‘샤또 뽕떼까네(2006년)’를 30병 한정으로 12만원에, 20만원대의 ‘샤또 딸보(2006년)’를 180병 한정으로 6만8000원에 판매한다.
또 레이블이나 캡실이 약간 파손됐으나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와인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품목으로 ‘샤또 뒥 드 빼나디에(프랑스/750ml)’, ‘꼼데 드 시락 보르도(프랑스/750ml)·, ‘그랑 데 폴리 보르도’(프랑스/750ml) 등 5개 품목을 700병 한정으로 1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들은 1인당 5병 한정으로 구입할수 있다.
특히 창립 14주년을 맞아 프랑스 와인 1위 생산업체인‘카스텔’과 공동 기획해 일반 와인(750ml)보다 두 배 큰 매그넘 와인인 ‘샤또 오 깡뜰레(1.5L)’를 전점 4000병 한정으로 1만4천원에 판매한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담당 MD는 “명절 때 와인 선물세트 행사 진행 후 레이블이나 캡실 등이 일부 손상된 상품과 함께 프리미엄 및 인기와인 한정 행사를 같이 준비해 다양한 와인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