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 3'의 허스키 보이스 신지수의 신곡이 OCN '히어로' OST를 통해 공개된다.
OCN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히어로 액션 드라마 '히어로'의 OST Part1이 19일 0시 출시된다. 이번 Part1에는 오랜만에 슈퍼스타K 3의 신지수가 발표하는 신곡 'A Week'를 비롯해 이현우의 'Holic 2012'과 가리온의 '꼴통 히어로'가 함께 수록되었다.
이번 OCN '히어로' OST에서 신지수가 부른 'A Week'는 누구나 삶을 살아가며 느끼는 아픔과 절망을 그려낸 브리티쉬 록 느낌의 발라드 곡이다. 파산된 미래의 대한민국이라는 '히어로'의 가상 설정과도 잘 맞아떨어지는 이 노래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가 가도 변함없이 계속되는 괴로움의 정서를 우울한 사운드로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 편곡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피아노를 중심으로 도입부에서는 심플하고 차분하게 시작하지만 다른 포지션의 악기들이 반음진행으로 하나씩 더해지는 편곡 구성으로, 시간이 갈수록 늘어가는 아픔을 느끼게 한다. 차분하게 아픔을 노래하는 신지수의 보컬은 변화를 갈망하며 절규하지만 반복되는 현실을 다시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표현했다.
슈퍼스타K 3 이후 더욱 향상된 노래 실력을 보여준 신지수는 "평소 좋아하던 스타일의 곡이라 작업하면서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히어로' 드라마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크며, OST에도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 앞으로도 슈퍼스타K3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한 나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OCN '히어로' OST에는 가수 이현우의 'Holic'을 '히어로'의 분위기에 맞춰 새롭게 편곡한 'Holic 2012'과 함께 가리온이 부른 드라마 엔딩 삽입곡 '꼴통 히어로'가 수록될 예정이다.
'히어로'는 근 미래 파산한 대한민국의 부정부패가 만연한 가상의 도시 무영시를 배경으로 선과 악이 뒤섞이고 정의와 양심이 흔적을 감춰버린 혼란스러운 세상과 맞서는 슈퍼 히어로 흑철(양동근 분)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오는 1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1시 방송되며, 신지수의 신곡 'A Week'가 수록된 OCN '히어로' OST Part1은 오는 19일 0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