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브랜드 한눈에…백화점 뷔페식 편집숍 대세

입력 2012-03-07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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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티위드 티셔츠 편집숍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뷔페식 편집매장 백화점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7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2월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백화점 내 편집매장이 1~10위 가운데 절반을 차지해 큰 인기를 나타냈다. 지난해 4분기부터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지만 편집매장들은 최고 90%에 가까운 신장률을 보이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티셔츠 편집매장인 ‘티위드’는 신장률 89.8%로 1위를 기록했고 생활용품 편집매장 ‘피숀’이 80.4%로 뒤를 이었다. 침구류 매장 ‘베딩컬렉션(72.8%, 4위)’과 남성복매장 ‘멘즈컬렉션(54.3%, 5위)’, 청바지 판매장 ‘블루핏(39.0%, 7위)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작년에 신세계의 편집매장은 전년도보다 평균 26.9%의 매출 신장을 달성해 백화점 전체 매출신장률(12.5%)을 큰 폭으로 앞지르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신세계는 2004년 이전에는 편집매장을 3개 운영했는데 2007년에 14곳으로 늘렸고 현재는 20여 개의 편집 매장을 두고 있다. 백화점 전체 매출에서 편집매장의 기여도는 2000년대 중반에는 1%대였지만 2009년에 2.1%가 됐고 수년 내에 5%에 달할 것으로 신세계는 내다보고 있다.

정건희 신세계백화점 패션연구소장 상무는 “초기에는 해외 의류와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편집매장을 구성했으나 최근에는 식품, 아동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편집매장을 선보이고 있다”며 “급격한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좀더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효율성 높은 편집매장을 계속해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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