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3·1절을 맞아 뉴욕타임스에 독도 광고를 실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G마켓이 실시한 독도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으로 미국ㆍ이탈리아ㆍ인도네시아의 국기와 하와이ㆍ시칠리아ㆍ발리 섬을 연결하는 선이 각각 이어져 있고, 태극기와 독도는 독자들이 직접 선을 연결짓게 하는 개념이다.
광고 밑부분에는 독도가 동해에 자리 잡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임을 강조하면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섬이 많은 한국의 특징을 알리는 문구가 적혀 있다.
G마켓은 독도 광고 공모전과 함께 '독도 응원 클릭 이벤트'도 진행해 지난달 말까지 4000여만원의 후원금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