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캔 막걸리, 日 유통가 ‘올킬(?)'

입력 2012-01-18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출시한 캔 막걸리가 유통가를 점령하는 등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18일 ‘CJ 비비고 오이시이 캔 막걸리’가 일본 전국 유통망을 아우르는 11개 편의점 브랜드 중 10개 브랜드에 입점했고 주요 대형마트(다이에, 이온, YM, 세이유, 마루에쯔)에도 입점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제품의 초기 시장 진출 성공여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슈퍼체인점들의 입점율은 70% 이상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CJ비비고 오이시이 막걸리의 현재 일본시장 입점수준은 일본에 진출한 전체 한국산 식, 음료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치”라며 “출시 이전 선 주문물량이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면서 최초 계획보다 50% 이상 늘어난 33억 원(출고가 기준) 상당의 초도 물량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CJ캔막걸리의 초반 인기몰이는 ▲차별화 된 제품력 ▲마케팅 현지화 ▲견고한 파트너십에 그 원동력이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카키우치 노조미 삿뽀로 맥주 주식회사 브랜드 전략팀 부장은“바이어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초기 입점 요청이 예상수준을 크게 뛰어 넘어 일반적인 당사(삿뽀로)의 신제품 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CJ제일제당과의 효율적인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빠른 시일 내에 CJ비비고 오이시이 막걸리를 일본 제일의 막걸리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펴 일본의 막걸리 시장은 2009년 270억 원 정도였던 시장규모가 지난해에는 450억 이상까지 늘어났고 올해는 6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66,000
    • +0.5%
    • 이더리움
    • 4,511,000
    • -3.57%
    • 비트코인 캐시
    • 588,000
    • -5.31%
    • 리플
    • 961
    • +4.8%
    • 솔라나
    • 295,100
    • -2.51%
    • 에이다
    • 766
    • -8.26%
    • 이오스
    • 769
    • -2.29%
    • 트론
    • 250
    • -1.19%
    • 스텔라루멘
    • 178
    • +4.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200
    • -6.74%
    • 체인링크
    • 19,210
    • -5.46%
    • 샌드박스
    • 400
    • -5.6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