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인재개발원이 오는 2월 22일까지 2012년도 상반기 현대건설 직영 취업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기공사(전기), 건설기계정비(자동차정비), 건축환경설비(플랜트배관), 토목시공(건설시험관리), 건설공정관리, 측량 등의 1년 과정과 플랜트품질, 조경시공, 특수용접 등 6개월 과정이다. 교육비는 모든 과정이 무료이며 오는 3월 1일 개강한다.
교육생은 교육기간 동안 중식제공과 매월 20만원의 기술 장려금, 군 입영 연기, 국가기술자격검정 기능사 필기시험 면제(1년 과정)의 특전을 받는다.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 현장이나 계열사, 협력사 등의 취업 알선 혜택도 주어진다.
응시연령은 전기공사(전기), 건설기계정비(자동차정비), 건축환경설비(플랜트배관), 토목시공(건설시험관리), 특수용접, 조경시공 등은 73년 이후 출생자여야 한다. 건설공정관리 과정은 81년 이후 출생자로 전문대졸 이상, 플랜트품질 과정은 83년 이후 출생자로 전문대졸 이상이다.
온라인 접수(http://edu.hdec.co.kr)를 통해 서류전형을 거친 후 면접은 개발 통보한다.
한편 현대건설 인재개발원은 지난 1977년부터 지난해까지 3만5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석탑산업훈장을 2회 수훈하는 등 건설 전문 인력 양성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