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의 학점은행제 원격교육훈련기관인 YBM원격평생교육원은 외국어 강의 및 청소년학 전공 등 11개의 신규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0일부터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신규과정에는 영어와 일어 등 어학 강의 이외에도 청소년 지도사 2·3급 자격취득 과정과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과정이 포함됐다.
국가공인 자격인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단체 등에서 청소년의 활동, 복지, 보호를 담당하는 전문가로, 청소년기본법에 따른 배치 의무에 따라 그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YBM원격평생교육원에는 청소년지도사 2·3급 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 과목 중 △청소년문화 △청소년복지 △청소년심리 및 상담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총 6개의 과목이 개설돼 있으며 전공 과목 이수 시 필기시험이 면제되고, 면접시험만으로 자격취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YBM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무료 학습설계를 통해 자격취득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하고 있다.
2010년 교과부의 인가를 받은 YBM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도를 도입한 교육원 중 국내 최다 영어과정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 과정이 개설된 원격교육기관이다. 영어 8개 과정과 중국어 2개 과정, 일본어 2개 과정으로 총 12개의 국내 최다 외국어 과정을 운영 중이며 청소년지도사 자격취득 과정을 새로 개설했다.
YBM원격평생교육원 강경훈 이사는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집단 따돌림과 같은 사회적 문제가 크게 이슈화 되면서 청소년 지도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YBM원격평생교육원도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청소년 인성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지도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