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2011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 10년 연속 1위, CJ몰은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차별화된 콘셉트의 고품격 자사브랜드(PB)와 단독 상품의 활발한 운영, 다양한 방송 콘텐츠 개발, 그리고 신규 쇼핑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고객의 마음을 얻은 것이다.
CJ오쇼핑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새로운 유통 채널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슈퍼스타K3’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미디어 커머스'는 상품, 미디어 콘텐츠, IT기반의 서비스를 접목시킨 새로운 유통 모델이다. TV·스마트폰·태블릿PC 등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들을 즐기다가 상품 구매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또한 대표 PB 상품인 피델리아의 경우 2001년 론칭 이후 매년 히트상품 순위에 빠지지 않는 홈쇼핑 업계 최고의 언더웨어 브랜드로, 올 5월부터 세계적인 톱 모델 지젤 번천을 브랜드 모델로 내세우며 고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인터넷 쇼핑몰 브랜드인 ‘CJmall’은 고객 한 명 한 명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프라이빗 슈즈 전문몰 ‘슈대즐(Shoedazzle)’과 가상 피팅룸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스트패션 전문몰 ‘스타일로 산다(Style O Sanda)’는 고객의 로열티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해선 대표는 “협력 중소기업들과의 공생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에 힘써 온 것이 빛을 발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 대한 투자와 노력을 활발히 이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