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 헤드헌팅사 커리어케어 부설 최동석 인사조직연구소는 한양대학교와 함께 ‘인재역량진단 전문가과정 워크숍(ASSESSOR TRAINING WORKSHOP)’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업의 인사담당자 및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주요 대상이 되는 이번 워크숍에는 조직풍토와 리더의 역량, 역량진단과 BEI(Behavioral Event Interview) 등의 강의가 포함돼 있으며 모의 상황을 통한 진단법을 실습하는 코스도 준비돼 있다.
역량진단 전문가(ASSESSOR)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는 다음 달 14일부터 3일간 총 20시간의 일정으로 한양대학교 종합기술원에서 진행되며, 역량진단 및 BEI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인 최동석 소장의 직강으로 이뤄진다.
최동석 소장은 “역량 중심의 선발이 조직 전체에 더 높은 성과와 생산성 창출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인재의 역량을 정확히 판단해 충분히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재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인간존중의 경영철학이 시작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육동인 커리어케어 대표는 “이번 워크숍이 인재선발에 고심하고 있는 많은 인사담당자에게 선발의 기준을 제시해주는 유용한 강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