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알마인드' 1.0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마인드'는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4년 동안 비밀리에 진행해온 개발 프로젝트로, 기존 유틸리티 개념의 소프트웨어 시리즈에서 업무 및 교육용 오피스 프로그램으로까지 알툴즈 제품의 영역을 확장했다.
'알마인드'는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특정 사안과 관련된 정보나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확장시키고 정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들을 지도를 그리듯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해 전개시켜 나가기 때문에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사고가 가능하다.
알마인드의 가장 큰 특징은 '드로잉 인터페이스(Drawing Interface)'로, 손가락 터치나 마우스 클릭만으로 원하는 위치에 마인드맵의 가지를 손쉽게 추가해 확장시켜 나가는 기능이다.
이 외에도 ▲항목별로 작업 기한이나 우선순위 등 '작업 정보 설정'이 가능하고, ▲워드, 엑셀 등의 '오피스 제품 및 다른 형식 파일과의 호환성'을 지원하며 ▲마인드맵 내에 책갈피, 태그, 하이퍼링크, 첨부파일 등의 '참조요소를 추가'할 수 있고, ▲원하는 맵 스타일로 변경하거나 클립아트, 배경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제공'해 맵을 꾸밀 수 있다.
알마인드는 한글을 지원하며, 기존 알툴즈 제품들의 라이선스 정책과 동일하게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저장과 협업·PT 기능을 제공하고, iPad 등 지원 OS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알마인드는 어떻게 하면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가지고 4년 동안 야심 차게 준비한 제품"이라며, "알마인드를 이용해 보고서나 프레젠테이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논리적인 사고력과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하는 업무 및 교육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알마인드' 1.0 베타 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www.altools.c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베타 버전에 한해 기업 사용자들도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