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투자리서치 기관인 모닝스타에서는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선정한 연간 베스트에 6명의 모닝스타 주식애널리트들이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산업별 Top 5에 1위, 2위, 3위가 각각 3명, 2명, 1명이 선정되었고, 모닝스타는 산업별 Top 5에 1위로 뽑힌 3명의 애널리스트를 보유한 3개의 기관들 중 하나가 되었다.
이번에 선정한 6명의 모닝스타 애널리스트들은 다니엘 홀랜드, 마이클 콘 CFA, 로렌 밀글리오레, 케이스 슌메이커, 데이비드 휘스턴 CFA, CPA, 마이클 웡 CPA 이다.
“금년은 모닝스타가 월스트리트저널이 발표한 연간베스트에 참여한 첫 해이며, 우리 애널리스트들의 성과는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모닝스타 주식 및 크레딧 리서치 본부장인 케서린 오델보는 밝혔다.
또한 그녀는 “모닝스타 애널리스트들은 산업에 대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심층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담당하는 뛰어난 성과를 올리는 2,000개의 기업들의 지속적인 경쟁적인 우위에 대해 촛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 영광은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과 함께 우리의 재능있는 애널리스트들에 대한 증거”라고 전달했다.
참고로 월스트리트저널의 연간베스트는 주식선정 능력을 기초로 하여 44개의 업종별 Top 5 애널리스트를 선정하며,
팩트셋에서 애널리스트들의 추천종목들과 추정치 관련 데이터를 제공한다.
수상자들을 선정하기 위해 팩트셋에서는 500개 회사들의 애널리스트 7,000명을 조사하며, 그 중 200개 회사들의 애널리스트 2,000명이 연간베스트 선정 기준에 충족된다.
연간베스트 선정에 대한 자격요건은 애널리스트들이 일반적으로 2010년 한해 동안 한 업종에서 최소한 5개의 주식들을 담당 해야한다.
모닝스타는 모닝스타 홈페이지(http://www.morningstar.com/goto/stockpickers )에 연간베스트에 선정된 애널리스트들의 인터뷰를 제공할 예정이며, 프리미엄 회원들은 애널리스트들의 추천종목들이 포함된 “Insights from the Best on the Street”라는 보고서를 볼 수 있다.
기관투자자들은 애널리스트들의 리서치자료와 방법론에 대한 자료를 모닝스타 기관 리서치 포탈(http://select.morningstar.com/welcome/)에서 볼 수 있다.
현재 모닝스타는 약 30,000개 주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117명의 주식 및 크레딧 애널리스트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 애널리스트들은 2,000개 글로벌 회사들에 대한 분석보고서들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