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사령부 참모진들이 LG전자 평택 디지털파크의 쇼룸에서 LG전자 시네마 3DTV를 보고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8월 육군, 9월 합동참모본부에 이어 LG전자 선진 혁신문화를 벤치마킹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軍의 세 번째 사례가 됐다. 지난해부터 세 번의 워크샵을 통해 LG전자를 방문한 군 장성만 70명이 넘는다.
워크샵은 고객(Customer), 인간(Human), 혁신(Innovation), 기술(Technology)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최고기술책임자(CTO) 안승권 사장, CRO(Chief Relations Officer) 김영기 부사장, 디자인센터장 이건표 부사장, 품질담당 한주우 전무 등 최고경영진이 해당분야의 강사로 직접 나서 창의와 자율을 바탕으로 독하게 실행하는 LG전자의 기업문화에 대해 소개했다.
강의에 이어 LG전자 경영진과 해병대 참석자들이 시네마 3D TV 등이 전시된 쇼룸을 둘러보고 기술혁신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해병대 사령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강한 해병 조직문화 육성, 리더십 함양, 효과적인 훈련활동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LG전자 CRO김영기 부사장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호국 충성하는 해병대와 혁신사례를 나누게 돼 기쁘다”며 “LG전자도 독한 실행력과 최고의 품질로 무장해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