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이 상반기 채용 문을 열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송유관공사 등이 채용을 진행중이다.
한전원자력연료가 연구, 사무, 기술, 생산분야에서 신입과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공통 응시자격으로는 토익 기준 700점 이상의 어학성적을 요구하며 기타 자격요건은 모집부문별로 상이하므로 공고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4월 20일까지 한전원자력연료 채용 홈페이지(knfc.incruit.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인편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연구, 일반행정 계열에서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연구직은 석사 이상, 행정직은 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해야 지원할 수 있으며 모두 토익 기준으로 700점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필요로 한다. 연구직에서는 기술사 자격소지자를, 행정직에서는 변호사, 변리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의 관련 자격소지자를 우대하고 있으며 SCI 논문, 산업재산권 등 우수 실적자는 모든 부문에서 우대한다. 접수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채용 홈페이지(recruit.krri.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마감일은 4월 14일.
대한송유관공사는 경영지원 각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중이다. 4년제 정규대학을 졸업했거나 올해 8월 졸업이 예정되어 있고, 전학년 평점이 4.5 만점 기준으로 평균 3.0 이상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어학성적도 필요로 하는데, 토익을 기준으로 730점 이상이면 된다. 입사지원은 4월 14일까지 대한송유관공사 채용 홈페이지(dopco.incruit.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는 연구직, 행정직 각 분야의 신입 또는 경력사원을 찾고 있다. 응시자격으로 공통적으로 토익 기준 700점 이상의 어학성적을 요구하며, 기타 자격요건은 모집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세부사항은 공고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4월 22일까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홈페이지(www.kier.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응시원서를 등록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KOTRA는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우수행정인턴으로 선발되면 신입공채 지원 시 우대받을 수 있고, 실제로 작년에 2명, 올해 7명의 신입사원을 청년인턴 경력자 중에서 채용했으므로 KOTRA 입사를 꿈꾼다면 도전해볼만하다. 모집부문은 해외마케팅, 전략사업, 통상정보, 투자유치로 만 29세 이하의 전문대 또는 대학졸업자,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서 토익 기준 800점 이상의 공인영어점수가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4월 15일까지 이메일(hanna4u@kotra.or.kr)로 접수하면 된다.